- 원문정보 검색
-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2687 |
통일교육원 |
376.434 김51ㅎ
|
대출가능
|
|
출력 |
2 |
BE2688 |
통일교육원 |
376.434 김51ㅎ 2
|
대출가능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Ⅰ 머리말
1. 연구의 관심
2. 연구방법
Ⅱ 통일교육의 인식론적 쟁점과 분석범주
1. 통일은 민족사적 당위인가?
2. 북한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는가?
3. 통일을 위해 남·북한의 차이를 어떻게 인식해야 하는가?
Ⅲ 통일교육지침서 분석
1. 통일의 당위성
2. 북한의 인식
3. 남·북한 차이의 인식
Ⅳ 교과서 분석
1. 중학교 교과서 분석
1) 통일의 당위성
2) 북한의 인식
3) 남·북한 차이의 인식
2. 고등학교 교과서 분석
1) 통일의 당위성
2) 북한의 인식
3) 남·북한 차이의 인식
Ⅴ 맺음말
1. 요약
2. 제언
1) 통일의 당위성과 관련하여
2) 북한 인식과 관련하여
3) 남·북한 차이 인식과 관련하여
참고문헌
<부록> 분석 범주들
색인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