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정보 검색
홈원문정보 검색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
1 | BE3316 | 통일교육원 | 370.8 통69ㅍ | 대출가능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Ⅰ. 연구의 취지와 목적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2. 선행 연구 개괄
1) 통일교육 분야
2) 평화교육 분야
3. 연구의 내용과 방법
1) 연구 내용
2) 연구 방법
Ⅱ. 평화교육의 이론과 실재
1. 평화의 개념 유형과 내용
2. 평화교육의 개념 유형과 내용
3. 평화교육의 실제
1) 독일 사례
2) 북아일랜드 사례
3) 프로그램 사례
Ⅲ. 평화지향적 통일교육의 기본 원리
1. 평화지향적 통일교육의 개념과 기본 원리
2. 평화지향적 통일교육의 교육적·시대적 필요성
Ⅳ. 제언: 평화지향적 통일교육의 실현방안
1. 법·제도
2. 프로그램
유사자료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
![]() |
나의 통일교육 |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 2011 |
![]() |
사회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증적 방안 모색 : 통일교육협의회 69개 회원단체와 함께하는 2016 통일교육포럼(제22차) | 통일교육원 | 통일교육원 | 2016 |
![]() |
사회통일교육 평가 모델 개발 : 2006년 통일교육원 수탁연구과제 | 통일연구원 | 통일연구원 | 2006 |
![]() |
사회통일교육 활성화 융복합 모델 개발 | 통일교육원 | 통일교육원 | 2014 |
![]() |
통일교육 분야별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 2002년 통일부 용역과제 | 통일부 통일정책실 [편] | 통일부 통일정책실 | 2002 |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