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정보 검색
-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료유형
- 단행본
- 서명/저자사항
- 원격교육 및 교수 매체론 /남정권;김종욱 지음
- 개인저자
- 남정권
김종욱
- 발행사항
- 서울:강현출판사,2013(c)
- 형태사항
- 290 p. :삽화 ;23 cm
- ISBN
- 9788994320434
- 비통제주제어
- 원격 교육,교수 매체,사이버 교육,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5997 |
통일교육원 |
373.3 남72ㅇ
|
대출가능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Chapter 1 원격교육 = 1
1. 원격교육이란? = 3
1) 원격교육의 정의 = 4
2) 원격교육의 개념 = 12
2. 원격교육의 역사 = 17
1) 우편 학습 = 18
2) 전자ㆍ통신 학습 = 21
3) 원격대학 = 23
3. 원격교육의 이론 = 27
1) 원격교육 이론 = 27
2) 원격교육의 수업 설계 = 45
4. 원격교육을 위한 교수ㆍ학습 방법 = 127
1) 혼합형 학습 = 127
2) 유의미 학습 = 136
3) 협동학습 = 138
4) 발견ㆍ탐구 학습 = 141
5) 인지적 도제 학습 = 143
6) 문제중식 학습 = 144
7) 자원기반 학습 = 145
8) 프로젝트 학습 = 145
9) 팀 기반 학습 = 147
10) 자기주도 학습 = 155
5. 원격교육과 사이버 교육 = 159
1) 사이버 교육의 개념 = 159
2) 사이버 교육과 원격교육 = 162
3) 사이버 교육과 면대면 교육 = 163
4) 사이버 교육의 유형 = 176
Chapter 2 교수 매체 = 189
1. 매체의 정의 = 191
2. 매체의 종류 = 195
1) 시작 자료 = 195
2) 청각 자료 = 199
3) 영상 자료 = 200
4) 컴퓨터 자료 = 202
5)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자료 = 206
6) 인쇄 자료 = 209
7) 카세트 자료 = 215
8) 방송 자료 = 217
9) 컴퓨터 매개통신 = 220
10) 텔레컨퍼런싱 = 223
3. 교수 매체의 활용 = 227
1) 구체에서 추상까지 = 227
2) ACTIONS 모형 = 230
3) ASSURE 모형 = 232
4) 매체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 245
Chapter 3 원격교육의 실제 = 253
1. 원격교육의 운영 = 255
1) 국내 원격교육 기관 = 255
2) 국외 원격교육 기관 = 264
2. 원격교육의 실행 및 평가 = 269
1) 원격교육의 실행 = 269
2) 원격교육의의 평가 = 272
3. 원격교육의 전망 = 281
참고문헌
찾아보기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