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정보 검색
-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료유형
- 단행본
- 서명/저자사항
- 통일교육 컨텐츠 개발 Ⅳ /조정아;박영자;남신동;이현정;전영선;김선혜;김윤영 [공]저.1
- 개인저자
- 조정아
박영자
남신동
이현정
전영선,1965-
김선혜
김윤영,1976-
- 발행사항
- 서울:통일연구원,2014
- 형태사항
- 151 p. :삽화, 도표 ;23 cm
- ISBN
- 9788984797932
- 일반주기
- 2권 권말부록: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 평가 검사도구 예시
- 서지주기
- 참고문헌 수록
- 비통제주제어
- 통일교육,컨텐츠,개발,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3989 |
통일교육원 |
340.911 조73ㅌ 4-1 2
|
대출가능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목 차
요약=vii
Ⅰ. 서론=1
1. 연구 목적 및 연구 내용=3
2.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 구성=5
3. 연구 방법=7
Ⅱ. 사회통일교육 거버넌스 실태=11
1. 통일교육 거버넌스 체계=13
2. 통일교육 주요 주체=14
Ⅲ.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 실태 및 평가=21
1. 프로그램 유형별 실태=23
2.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의 특징=122
Ⅳ. 결론: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 개선 방향 및 과제=131
1. 통일교육의 장기적 방향성 정립 및 사회적 합의=133
2. 민•관 파트너십 구축 및 통일교육의 방향성과 내용 공유=135
3. 통일교육 내용 재정립: 지식전달 교육에서 통일능력 함양 교육으로=138
4.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화, 특성화=140
5. 교육방법 개선=141
참고문헌=143
최근발간자료 안내=145
유사자료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