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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유형
- 단행본
- 서명/저자사항
- 민족통합을 위한 교육대책 연구 =Educational policies for the national integration /한국교육개발원 [편].2
- 개인저자
- 한만길연구
김창환공연구
정지웅공연구
- 단체저자명
- 한국교육개발원;
- 발행사항
- 서울:한국교육개발원,1998
- 형태사항
- iv,283 p. ;25 cm
- 총서사항
- 연구보고 ;RR 98-10
- 총서부출표목
- 연구보고(한국교육개발원) ;RR98-10
- 대등표제
- Educational policies for the national integration
- ISBN
- 898388133x
- 일반주기
- 권말에 부록으로 `통일 준비태도 조사를 위한 설문지`수록
연구자 : 한만길, 김창환, 정지웅
- 서지주기
- 참고문헌 : p.259-271
- 비통제주제어
- 민족통합,교육대책,EDUCATIONAL,POLICIES,NATIONAL,INTEGRATION,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3446 |
통일교육원 |
371.01 한16 98-10
|
대출가능
|
|
출력 |
2 |
BE3447 |
통일교육원 |
371.01 한16 98-10 2
|
대출가능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머리말
연구 요약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3
2. 연구 내용 = 5
3. 연구 방법 = 15
Ⅱ. 민족 통합과 교육에 관한 이론적 논의 = 19
1. 통합이론과 교육 = 21
2. 통합을 위한 교육론 검토 = 39
Ⅲ. 남북한 학생의 통일사회 적응양상 전망 = 51
1. 통일 이후 사회적 갈등 양상 = 53
2. 남한 학생의 통일준비 태도 = 61
3. 탈북 학생의 남한사회 적응 실태 = 76
4. 통일 이후 남북한 학생의 상호적응과 시사점 = 97
Ⅳ. 독일 통일 이후의 교육통합 = 105
1. 독일 통일 이후 교육체제의 변화 = 107
2. 독일 통일 이후 동서독 학생의 적응 실태 = 134
3. 동서독의 통합을 위한 교육실천 사례 = 161
4. 남북한의 민족통합에 주는 시사점 = 172
Ⅴ. 민족통합을 위한 교육대책 = 177
1. 민족통합의 가치체계 = 179
2. 민족통합을 위한 교육의 방향 = 188
3. 민족통합을 위한 교육대책 = 195
4. 민족통합을 위한 교육대책의 추진 방법 = 231
Ⅵ. 요약 및 제언 = 241
1. 요약 = 243
2. 제언 = 254
참고문헌 = 259
ABSTRACT = 273
(부록) 통일 준비태도 조사를 위한 설문지 = 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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