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장자료 검색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소장자료 검색

애프터 코로나 비즈니스 4.0 = After COVID-19 business
자료유형
단행본
서명/저자사항
애프터 코로나 비즈니스 4.0 =After COVID-19 business /선원규 지음
개인저자
선원규
발행사항
서울 :Raon Book :라온아시아,2021
형태사항
339 p. :도표 ;22 cm
ISBN
9791191283792
일반주기
라온북은 라온아시아의 퍼스널 브랜드임
비통제주제어
플랫폼,콘텐츠산업,비즈니스모델,포스트코로나,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등록번호 소장처 청구기호 도서상태 서비스 출력
1 BE9736 통일교육원 325.19 선67ㅇ 대출가능 출력

부가정보

목차
| 추천의 글 |
| 프롤로그 | 패러다임이 바뀌는 시대, 대응법이 달라져야 한다

1장 환경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
0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뉴노멀, 우리는 어떤 패러다임 변화 속에 있는가?
02 변화와 혁신의 원천과 패턴
03 초연결 사회: 네트워크 효과
04 초유동성 사회: 속도의 경제
05 양극화 사회: 새로운 계급사회의 등장
06 메가퍼포머의 시대: 메가컴퍼니, 메가스타

2장 사업모델에 대한 인사이트
01 기업의 4가지 가치 창출 방법
02 사업모델의 이해
03 기업의 4가지 본원적인 사업모델: 플랫폼, 콘텐츠, 소재, 소프트웨어

3장 플랫폼 사업모델
01 플랫폼 사업모델이란?
02 플랫폼 자산 기반에 따른 유형
03 사업모델에 따른 유형
04 가치 창출 단계에 따른 유형
05 서비스 성격에 따른 유형
06 서비스 범위에 따른 유형
07 플랫폼 사업모델의 5가지 특징
08 독점을 위한 전략
09 죽음의 계곡을 뛰어넘는 수익모델 만들기
10 강력한 플랫폼을 위한 자금 조달의 비밀, 레버리지 전략

4장 콘텐츠 사업모델
01 살아가면서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는 모두 콘텐츠다
02 상품 콘텐츠 기업: 필수재와 사치재, 소비재와 내구재
03 문화 콘텐츠 기업: 타임 킬링 상품을 찾아라
04 서비스 콘텐츠 기업: 패키지화하라
05 디지털 콘텐츠 기업: IoT, 로봇과 인공지능에 주목하라
06 운송 콘텐츠 기업: 친환경, 자율주행에 주목하라
07 기계 및 건축 관련 콘텐츠 기업: 전문화, 차별화하라
08 콘텐츠 기업의 5가지 특징
09 어떻게 콘텐츠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10 콘텐츠 기업의 4가지 성장 전략 옵션
11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 방법
12 콘텐츠 기업의 재무 전략: 초기 투자부터 출구 전략까지

5장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
01 카오스 세상에서 기회는 어떻게 오는가?
0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생존의 필수조건이다
03 매력적인 자신만의 노드를 구축하라
04 플랫폼과 콘텐츠의 핏(FIT)을 맞춰라
05 다시 지식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라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