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자료 검색
-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료유형
- 단행본
- 서명/저자사항
- 철학지식 :심리학 /리재순 집필
- 개인저자
- 리재순
- 판사항
- 2판
- 발행사항
- 평양 :사회과학출판사,2014
- 형태사항
- 412 p. ;22 cm
- 개별표제
- 심리학
- ISBN
- 9789946302645:
- 이용제한사항
- 특수
- 비통제주제어
- 심리학,철학,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32330 |
통일교육원 |
MS 180 리72ㅊ
|
대출불가 (별치기호)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머리말 = 9
인간심리란 = 11
인간심리는 어떤 형식으로 체험되는가 = 20
심리와 의식의 호상관계 = 25
심리가 형성발전된다는 의미 = 29
심리발전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조건 = 34
인간심리형성발전의 내용 = 38
인간의 인식에 작용하는 심리적요인들 = 41
감성적인식의 본질과 형태 = 47
감성적인식에는 어떤 법칙들이 작용하는가 = 51
사고와 그의 특징과 형태 = 56
인간의 자주의식과 창조적능력의 형성발전에서 사고가 노는 역할 = 61
기억과 그 형태 = 63
상상과 그 형태 = 68
상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71
감정이란 = 74
감정의 기초와 바탕 = 78
감정이 가지고있는 특성 = 82
감정은 어떤 형태로 체험되는가 = 86
감정체험의 정서적상태 = 94
감정이 체험되는 합법칙성 = 101
의지란 = 111
의지적행동이 이루어지는 단계 = 115
의지적특질에는 어떤것들이 있는가 = 122
신념이란 = 126
신념과 의지를 키우는데서 중요한 문제 = 132
욕망과 그 형태 = 135
욕망의 자각형태와 체험단계 = 142
욕망의 발현 = 146
지향과 그 특징 = 153
리상과 그 기능 = 156
개성이란 = 165
개성, 인격의 형성발전 = 169
성격과 그 구성요소 = 174
성미란 = 182
성미의 류형과 그 특징 = 188
습성과 그특징 = 198
습성은 어떻게 형성발전되는가 = 203
재능이란 = 209
재능은 어떻게 형성발전되는가 = 215
지능과 그 구성 = 219
민족심리와 그 형성과정 = 225
인격의 형성발전에 작용하는 요인들 = 232
유년기의 인격형성발전 = 243
소년기의 인격발전 = 252
청년기의 인격발전 = 259
중년기, 로년기의 인격발전 = 264
아동기의 심리적특징 = 267
청년기의 심리적특징 = 286
중년기의 심리적특징 = 296
로년기의 심리적특징 = 306
가정심리의 특징 = 315
집단의 의견과 그 작용 = 333
긍정적이며 정확한 의견을 조성하려면 = 340
집단의 분위기와 그 작용 = 344
집단의 단합과 그 형성단계 = 352
집단의 위엄과 그 작용 = 359
감화와 본따기란 그 발생단계 = 363
교제의 의의와 성립조건 = 367
교제과정에 체험되는 심리 = 377
개인간교제의 심리적특징 = 383
대중교제의 심리적특징 = 395
교육적교제의 심리적특징 = 406
상 식
지적능력과 지능 = 18
언어적지능과 수학적지능 = 24
글공부에 적합한 나이 = 28
좋은 머리 = 32
대뇌활동의 월규칙성과 일규칙성 = 34
지적능력과 나이 = 38
대뇌기능은 오른쪽과 왼쪽이 다르다 = 40
수재와 인재 = 44
조기교육이 낳은 수재 = 50
어린이들의 집중력을 키워주려면 = 55
애기때부터 머리를 쓰도록 = 58
어린이들의 지능발전과 놀이 = 66
총명한 아이와 그 특질 = 70
어린이들의 총명도를 높이려면 = 72
성격에 맞는 학습방법 = 76
어린이들의 건전한 심리와 가정환경 = 80
학습활동에 영향을 주는 색갈 = 82
사람의 정서와 행동에 영향을 주는 색갈 = 86
조기교육 = 88
흥미있는 태아교육 = 98
뇌수의 기능과 언어 = 102
음악과 지능계발 = 106
뇌세포단련의 최선의 방도 = 111
호기심과 기억 = 116
지능발전과 기초과학교육 = 118
스트레스를 미리 막자면 = 123
책의 내용을 리해하는 사고과정에 포함되는 요소 = 126
어린이들의 성장과정 = 130
지능과 학과성적이 같은 의미인가 = 133
뇌수와 잠 = 136
고질적인 침묵과 건강 = 138
프랑스의 아베론숲의 야생아 = 143
가정의 분위기와 건강 = 144
뇌수의 영양수요 = 148
대뇌피로를 알리는 몇가지 신호 = 151
정서적체험이 동반되는 신체적변화 = 154
습관의 생리적기초 = 158
심리학은 언제 나왔는가 = 161
음악료법의 최근동향 = 162
노래와 건강 = 166
웃음과 건강 = 170
유희료법 = 174
소학교학생들의 지능발전의 특성 = 176
성격과 체육운동 = 180
지능퇴보에 대한 리해 = 183
감성공학과 새 제품설계 = 186
사람에 대한 색갈의 생리적, 심리적작용 = 188
머리는 쓸수록 좋아진다 = 195
우스개소리는 생활의 윤활제 = 196
지능발달 = 200
수재의 류형과 특질 = 204
지식과 상식 = 206
유치원어린이들의 지능발전의 특성 = 214
남성과 녀성의 지적차이 = 216
유치원에서의 지능교육 = 220
기억력을 키워주려면 = 224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놀이 = 226
학교입학나이와 어린이성장 = 228
아이들의 기질적특징을 잘 살피자 = 233
소학교에서의 지능교육 = 240
중학교 학생들의 지능발전의 특성 = 248
중학교에서의 지능교육 = 250
집중력을 유지하는 비결 = 252
수재들의 사유방식 = 256
지능계발 수법 = 266
과학적인 사고력과 수학적지능교육 = 280
과학적사고와 실천행동 = 284
관찰력을 키워주려면 = 288
사고력을 키워주려면 = 298
나이에 따르는 인간의 능력 = 306
상상력을 키워주려면 = 308
수학적지능의 본질과 그 요소 = 314
수업중 학생들의 학습지도 = 318
수학지식과 능력은 과학잠재력을 가늠하는 중요인자 = 324
교수에서 학생들의 자체학습비중 = 328
예습과 복습에 대한 지도 = 336
지능교편물 = 342
학생들의 책읽기지도 = 350
음악적소질과 재능은 천성이다 = 356
과외지능교육의 형태 = 364
산인간과 교육 = 368
나이와 지혜 = 372
인재와 품성 = 374
언어의 습득과 지능의 발전 = 380
문학적지능을 키워주려면 = 384
문학적지능의 특징 = 394
문학적지능의 3요소 = 398
체험과 책읽기 = 404
외국어학습 = 408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
자료명 |
저자 |
출판사 |
출판년 |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