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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유형
- 단행본
- 서명/저자사항
- 재외한인 문헌정보자원과 실제 :중국과 러시아 /이명규...[등저]
- 개인저자
- 이명규
임채완
사공복희
장우권
김태운
- 발행사항
- 파주:집문당,2006
- 형태사항
- xxi,505 p. :삽도,도표 ;23 cm
- 총서사항
- 전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세계한상. 문화연구단 총서 ;9
- 개별표제
- 중국과 러시아
- ISBN
- 8930311997
- 일반주기
- "부록" 수록
- 서지주기
- 참고문헌: p.273-279. 색인: p.502-505
- 비통제주제어
- 재외한인,문헌정보자원,전남대학교,사회과학연구원,세계한상,문화연구단,중국,러시아,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
등록번호 |
소장처 |
청구기호 |
도서상태 |
서비스 |
출력 |
1 |
BE6716 |
통일교육원 |
331.5 전191ㅈ 9
|
대출가능
|
|
출력 |
부가정보
-
목차
- 총서를 펴내며
추천사
서문
Ⅰ. 머리말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3. 연구범위
4. 이 책의 구성
Ⅱ. 한국의 재외한인 민족교육 정책현황
1. 재외한인 민족교육 정책의 역사적 변천
2. 재외한인 민족교육 정책 현황
3. 재외한인 민족교육기관
Ⅲ. 재미한인 민족교육의 실태
1. 개관
2. 재미한인 민족교육의 운영 실태
3. 재미한인 민족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Ⅳ. 재일한인 민족교육의 실태
1. 개관
2. 재일한인 민족교육의 운영실태
3. 재일한인 민족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Ⅴ. 재중한인 민족교육의 실태
1. 개관
2. 조선족 민족교육의 운영실태
3. 조선족 민족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Ⅵ. 재중아시아한인 민족교육의 실태
1. 개관
2. 고려인 민족교육의 운영 실태
3. 고려인 민족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Ⅶ. 국가별 민족교육에 대한 인식비교
1. 민족교육의 이념 수립 여부
2. 민족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
3. 민족교육 관련 특별활동 프로그램의 운영
4. 교육시설 및 자료의 구비
5. 민족교육 담당교사에 대한 인식
6. 학생의 민족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
7. 민족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참여 및 지원
8. 민족교육에 대한 한국과 거주국의 지원
Ⅷ. 맺음말
1. 요약
2. 향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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