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장자료 검색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소장자료 검색

스토리텔링 교육의 모든것 : 지금은 글쓰기 시대, 행복한 스토리텔링 교과서
자료유형
단행본
서명/저자사항
스토리텔링 교육의 모든것 :지금은 글쓰기 시대, 행복한 스토리텔링 교과서 /조정래 지음
개인저자
조정래,
발행사항
남양주:행복한미래,2016(c)
형태사항
271 p. :삽화 ;23 cm
총서사항
행복한교과서 ;no. 26
ISBN
9791186463178
비통제주제어
스토리 텔링,교육,이야기,글쓰기,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등록번호 소장처 청구기호 도서상태 서비스 출력
1 BE5978 통일교육원 373 조72ㅅ 대출가능 출력

부가정보

목차
책머리에 - 왜 스토리텔링 교육이 필요한가? = 4
1부 스토리텔링은 문화콘텐츠의 핵심이다
1장 스토리텔링은 만병통치약? = 18
스토리텔링의 홍수 = 18
인순이의「거위의 꿈」 = 211
「울고 넘는 박달재」 = 22
백석의 이야기시「여승」 = 25
2장 이야기로 소통하다 = 29
커져 가는 이야기(스토리)의 무게 = 29
이야기(스토리)의 3요소 = 31
스토리텔링이란? = 32
이야기(스토리)와 스토리텔링 = 35
3장 스토리텔링이 주는 즐거움 = 42
꾸며낸 이야기, 진실을 향해 = 42
이해와 공감을 위해 = 47
세상을 알아가기 위해 = 49
변신하고 움직인다, 성장하기 위해 = 51
살아가면서 알아야 할 모든 것들 = 53
즐겁게 세상과 만나기 위해 = 57
4장 스토리텔링은 멀티 플레이어 = 62
축제 혹은 관광 상품으로서의 스토리텔링 = 62
대중문화로서의 스토리텔링 = 65
스토리텔링을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들 = 68
2부 스토리텔링 멘토링 4가지 키워드
1장 '왜?'라고 묻게 하라 = 80
스토리텔링 창작의 첫 단추 = 80
주제와 제재, 소재의 관계 = 81
주제 찾기는 '왜?' 라는 물음에서 = 83
주제는 하나만 = 85
창작 준비의 순서 = 85
소재 찾기 = 89
2장 목표를 갖게 하라 = 95
무목적 활동과 실용적 활동 = 95
야설을 쓰는 아이 = 97
다양한 미디어로 열린 길 = 98
자기소개서와 스토리텔링 = 100
새로 만들 것인가, 리모델링할 것인가 = 102
3장 육하원칙으로 시작하게 하라 = 104
인생의 육하원칙 = 104
「매트릭스」- '누가' 내 삶을 사는가 = 106
「박하사탕」-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삶 = 108
「공동경비구역 JSA」- 너 지금 어디에 있느냐? = 111
「사랑의 블랙홀」- 무엇을 하고 있는가? = 114
「천국의 아이들」- 어떻게 살 것인가? = 117
「제리 맥과이어」- 왜 사는가? = 121
4장 설계도를 그리게 하라 = 125
스토리텔링 창작으로 들어가기 = 125
인물 설정부터 먼저 = 128
주인공이 갖추어야 할 것들 = 129
배경의 기능 = 133
사건과 갈등 = 135
이야기의 구성, 플롯 = 138
작은 이야기와 큰 이야기 = 142
주제의 확인과 검토 = 143
3부 스토리텔링으로 '나'를 찾는다
1장 스스로 찾는 자기발견의 길 = 156
알베르 카뮈와 장 그리니에 = 156
자기발견과 학습 = 158
정보 사용과 스토리텔링 = 161
삶으로서의 은유 = 164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 166
2장 '나'를 찾는 여행 = 170
스토리텔링은 표현이다 = 170
몸ㆍ머리ㆍ마음 = 172
몸으로 만나기 = 176
머리로 만나기 = 179
마음으로 만나기 = 180
3장 내 속에 들어 있는 또 다른 '나' = 183
스토리텔링이 교육에 유용한 이유 = 183
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소 = 185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 187
부끄러움들 = 189
템플 그랜딘 = 1921
4장 '나'를 찾는 연습 = 197
나는 어디에 쏠리고 있는가? = 197
나의 롤 모델은 누구인가? = 198
마흔 살이 된 내가 기자와 인터뷰를 한다면? = 200
가장 심하게 부끄러움을 느낀 일은? = 201
가장 미운 친구, 쟤는 왜 그럴까? = 202
4부 스토리텔링 멘토링 프로그램
1장 인성교육을 위한 스토리텔링 활용법 = 214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육의 특성 = 214
변화를 추구하는 과정 = 215
게임과 스토리텔링 = 220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1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나? = 222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2 내 꿈은 무엇을 뜻하나? = 223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3 누구와 함께 갈까? = 224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4 아주 작은 게임 시나리오 = 225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5 내가 헐크라면? = 226
스토리텔링 지도 프로그램 6 내 머릿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나? = 227
2장 창의력을 위한 스토리텔링 교육법 = 231
스토리텔링 창작 연습 과정 = 231
다시 쓰기 = 232
가전체 쓰기 = 232
삼국지 = 233
게임을 재구성하기 = 234
친구에게 편지하기 = 234
뮤직비디오 만들기 = 235
3장 말하기를 위한 스토리텔링 지도법 = 238
스토리텔링으로 대화하기 = 238
스토리텔링으로 발표하기, 면접하기 = 239
이야기치료 = 241
스토리텔링 지도를 위하여 = 244
4장 암기력을 위한 스토리텔링 학습법 = 253
1박2일 대본 만들기 = 253
딴짓의 재발견 = 254
원소주기율표 = 254
심상가 만들기 = 255
반복하기 = 256
이야기 조직을 통한 기억하기 = 263
이야기로 이해하기 = 264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