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장자료 검색
통일교육 전문 도서관으로서, 통일교육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소장자료 검색

플랫폼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 :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패러다임, 플랫폼
자료유형
단행본
서명/저자사항
플랫폼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패러다임, 플랫폼 /김기찬;송창석;임일 지음
개인저자
김기찬,
송창석,
임일
발행사항
서울:BM성안당,2015(c)
형태사항
264 p. :삽화, 도표 ;23 cm
총서사항
BM성안북스 ;7839
ISBN
9788931578939
비통제주제어
경영 전략,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등록번호 소장처 청구기호 도서상태 서비스 출력
1 BE5957 통일교육원 325.1 김18ㅍ 대출가능 출력

부가정보

목차
추천사 = 4
머리말 = 10
프롤로그 = 18
1부 왜 지금 플랫폼인가
Chapter 01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29
함께 뛰어노는 플랫폼 = 31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정의 = 34
전통적 플랫폼 = 40
신용카드
신문
비디오 게임
결혼 중개업
백화점은 플랫폼일까, 아닐까 = 45
솔루션으로서의 백화점
양면 시장으로서의 백화점
경제학의 측면에서 바라본 플랫폼 = 49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플랫폼 = 52
파이핑을 고수할 것인가, 플랫폼으로 변신할 것인가 = 54
표만 팔아서 될까 = 57
Chapter 02 플랫폼의 작동 원리와 열린 생태계 = 61
플랫폼, 이렇게 움직인다 = 63
플랫폼의 구성 요소
플랫폼 참여자의 역할
플랫폼 생태계 = 68
경영학의 위기
경쟁은 이제 그만
누구나 환영합니다
결국은 소프트웨어
Chapter 03 플랫폼의 가치를 창조하는 두 개의 축 = 77
다 같이 쓸까요 = 79
손에 손을 잡고 = 82
교차 네트워크 가치 = 85
Chapter 04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공한 기업들 = 87
인터넷에 플랫폼을 만든 기업들 = 89
모바일 플랫폼의 선구자, 애플 앱스토어
경계를 무너뜨리다, 페이스북 커넥트
외부로 열린 플랫폼, 아마존 에이스토어
전자상거래에서의 오픈 플랫폼
오프라인에 플랫폼을 만든 기업들 = 98
광범위한 기업 생태계를 구축한 월마트
점포가 곧 플랫폼
협업의 진화, 오픈 이노베이션 = 109
꼭 우리가 개발해야 해? P&G
IBM 잼
기술을 거래하다, 이노센티브
오픈 이노베이션이 등장한 이유는
후발 주자의 플랫폼 전략 : 샤오미 = 119
샤오미의 경쟁력은 소프트웨어
판을 깔아주고 수익을 올려라
샤오미의 저가 전략
흥분과 감동을 주는 인천공항 = 125
정거장이 아닌 플랫폼이 돼라
플랫폼 전략에 성공하는 기업, 실패하는 기업 = 128
100년 장수 기업 3M의 플랫폼 진화
혁신은 성공, 플랫폼 개선은 실패
상호 작용에 실패한 펫닷컴
과도기의 플랫폼, 소셜 커머스
Chapter 05 중소기업도 플랫폼이 필요하다 = 141
중소기업의 미래, 열린 혁신 플랫폼 = 143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변신해가는 코트라 = 146
플랫폼 기관으로서 코트라의 변신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은 핵심 생태계 육성에서부터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코리아비즈니스플라자
코트라 플랫폼의 과제 : 열린 협력과 혁신 공간을 진화해야
기술보증기금, 열린 혁신을 위한 플랫포머가 돼라 = 157
열린 혁신 생태계와 기업 간 개발 협력
2부 플랫폼, 성공 비즈니스 전략
Chapter 06 성공한 플랫폼 전략의 특징 = 165
플랫폼 전략은 왜 등장했을까 = 167
모듈화와 플랫폼 기업의 등장
IBM의 폐쇄적ㆍ통합적 제품 아키텍처
수직적 구조에서 수평적 구조로의 전환
플랫폼 전략의 등장
오픈 플랫폼 전략으로 진화한 애플
시장의 지지를 받아야 성공한다
제품(디바이스)보다 플랫폼 = 174
상호 작용을 중시하는 생활자 패러다임
생태계 전쟁의 시작
플랫폼 리더십
오월동주의 교훈
시장 거래의 방향성에 따른 생태계 구조 = 179
플랫폼 성공 함수 = 183
플랫폼 십계명 = 185
제1계명 : 플랫폼 마당의 법칙
제2계명 : 외부성의 법칙
제3계명 : 지휘자의 법칙
제4계명 : 꿀벌의 법칙
제5계명 : 열린 플랫폼과 열린 생태계의 법칙
제6계명 : 킬러 콘텐츠의 법칙
제7계명 : 영성과 소통의 법칙
제8계명 : 경계 존중의 법칙
제9계명 : 중개자의 법칙
제10계명 : 뜻밖의 재미의 법칙
Chapter 07 성공으로 이끄는 플랫폼 전략 = 197
와서 머물게 하라 = 199
플랫폼 형성과 유지의 조건
최초 시도 전략과 재방문 유도 전략
만리장성보다 라스베이거스를 자주 찾는 이유
지배자가 아닌 지휘자가 돼라 = 204
공유할 것인가, 약탈한 것인가
지휘자 전략과 지배자 전략
가치 창출과 공유
업(業)의 본질을 파악하라 = 215
업의 본질과 킬러 콘텐츠
업의 본질과 생태계 전략
플랫폼 아키텍처 설계 전략 = 219
ICE 경영 모델과 SPICE 경영 모델
플랫폼과 기업 생태계 전략의 응용 사례
플랫폼 경계 관리 = 227
플랫폼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할 점 = 230
Chapter 08 플랫폼의 진화 그리고 미래 = 233
어떻게 변해갈까 = 235
정보 기술의 발달
지식의 평준화
자산의 공유와 활용
사라지는 장벽 = 239
플랫폼의 개방성
정보 기술의 발달로 가능해진 대규모 협업
개방과 폐쇄,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열린 정원을 지향하는 플랫폼
온라인 플랫폼의 정립 = 245
검색엔진 기반의 플랫폼
전자상거래 기반의 플랫폼
SNS 기반의 플랫폼
스마트폰 기반의 플랫폼
온라인 플랫폼 전쟁 = 249
필연적인 충돌
복잡한 전쟁의 양상
카카오톡의 미래
카카오톡의 성패를 가르는 요소
에필로그 = 258
참고 문헌 = 262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

현재 자료 대출자의 대출 도서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